강좌일정 및 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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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                 EAP 

      사내고충처리상담사             

 

sfree-icon-leaf-2917995.png고충처리제도란,

+고충처리제도는, 이제까지의 조직관리제도와는 달리 인간적인 대화를 통한, 개인에 대한 

관심과 배려에서 출발하며, 근무의욕 저하가 생산성과 연결되고 개인간의 불만과 갈등이 

직무수행에 영향을 준다는 사실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.

 

 

사내고충.png사내고충.png

 

사내고충처리상담사 

교육과정

사내고충처리상담사 양성[자격]과정

자격코드

 EAP [제2018000744호]

교육기간

 35기: 2025.5.22(목)~7.3(목)

이수시간

6주 /수업,과제포함

출석반

출석3회 / e라닝3회

e러닝반

6회 e러닝,1회출석(심사실습)

수강회비

 78만원(교육,교재비,인증비)

혜택사항

 특례적용

교육대상

인사,노무,HR사원복지 담당자

사내고충처리위원,현장관리자 ,안전관리자노동조합담당스텝

수강인원

 12명 이내

교육장소

출석: 지하철5.9호선 여의도역(영등포구 국제금융로6길30 백상빌딩 601호)

e러닝 : 본 협회 e러닝-Cyber센터 / 지정 강의동 

문의신청

 본 협회 산카아카데미 (02)784-8131~3 www.counselor.or.kr 


 


 


 

교육

내용

 

 1,급변하는 사회와 일하는사람 의식변화

 

  의식분석

이론.강의

 

 2.상담기본이론 -사내고충처리이론

 3.사내고충처리상담사의자질,역할,윤리


 자질,윤리

이론.강의

 

 4.인간관계와 갈등관리 기법

 5.멘탈헬스케어- 스트레스대책관리 


  체크리스트

체크리스트

 

 6사내고충처리상담-운영메뉴얼

 7.고충처리시스템-접수~처리 프로세스


 메뉴얼

 프로세스

 상담양식

운영시스템

 

 8.면담실습과 대화촉진실습-경청실습

 9.고충처리 발생시 절차와 처리기법


 경청실습

기법실습

 

 10.고충처리 유형별 분석과 4가지 케어

 11.고충처리7단계기법과 상담모델사례

 12고충처리상담Role Play[역할연기]


 4가지케어

 7단계기법

 Role Play

사례실습

롤플레잉

직무근거

 

+사내고충처리상담사는,

30명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는 모든 사업장에서  근로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이를 처리하며 근로자에게 일과 삶의 균형(WLB) 일의보람QWL을 지원활동하며, 

사내고충처리역할을 수행하는 전문활동을 한다.

 

+근로자 참여 증진에관한법 제26(고충처리위원)

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에는 근로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하여 

고충처리위원을 두어야 한다. 다만, 상시 30명 미만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이나 사업장은 그러하지 아니하다.

 

+근로자 참여 증진에 관한법 제28(고충의 처리)

①고충처리위원은 근로자로부터 고충사항을 청취한 경우에는 10일 이내에 조치 사항과 그 밖의 처리결과를 해당 근로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.
②고충처리위원이 처리하기 곤란한 사항은 협의회의 회의에 부쳐 협의 처리한다.

 

+근로복지 기본법 제83조(근로자지원프로그램)

사업주는 근로자의 업무수행 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,개인의 고충 등 업무저해용인의 해결을 지원하여 근로자를 보호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, 전문가 상담 등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로자지원프로그램을 시행하도록 노력해야한다.

 

수강절차

+수강신청 전 먼저 개인 또는 기업회원으로 가입 하시기 바랍니다.

+회원 로그인 후 사내고충처리과정 수강원서를 접수 바랍니다. 

+수강원서 접수결과는 문자(e메일)로 통보드립니다.

+수강신청접수후 수강등록절차는 별도로 안내해 드립니다.

+개강/OT관련 세부사항은 별도로 문자(e메일)로 통보드립니다. 

자격인증

 +본 협회 인중 사내고충처리상담사 수료증 수여

 +본 협회 공인 사내고충처리상담사 자격증 발급 

 (본 협회 사내고충처리상담사 자격증은 별도의 심사절차가 있습니다)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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