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AP 사내고충처리상담사 고충처리제도란,
+고충처리제도는, 이제까지의 조직관리제도와는 달리 인간적인 대화를 통한, 개인에 대한 관심과 배려에서 출발하며, 근무의욕 저하가 생산성과 연결되고 개인간의 불만과 갈등이 직무수행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.  
사내고충처리상담사 | 교육과정 | 사내고충처리상담사 양성[자격]과정 | 자격코드 | EAP [제2018000744호] | 교육기간 | 35기: 2025.5.22(목)~7.3(목) | 이수시간 | 6주 /수업,과제포함 | 출석반 | 출석3회 / e라닝3회 | e러닝반 | 6회 e러닝,1회출석(심사실습) | 수강회비 | 78만원(교육,교재비,인증비) | 혜택사항 | 특례적용 | 교육대상 | 인사,노무,HR사원복지 담당자 사내고충처리위원,현장관리자 ,안전관리자노동조합담당스텝 | 수강인원 | 12명 이내 | 교육장소 | 출석: 지하철5.9호선 여의도역(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30 백상빌딩 601호) e러닝 : 본 협회 e러닝-Cyber센터 / 지정 강의동 | 문의신청 | 본 협회 산카아카데미 (02)784-8131~3 www.counselor.or.kr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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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교육 내용 | 1,급변하는 사회와 일하는사람 의식변화 | 의식분석 | 이론.강의 | 2.상담기본이론 -사내고충처리이론 3.사내고충처리상담사의자질,역할,윤리
| 자질,윤리 | 이론.강의 | 4.인간관계와 갈등관리 기법 5.멘탈헬스케어- 스트레스대책관리
| 체크리스트 | 체크리스트 | 6사내고충처리상담-운영메뉴얼 7.고충처리시스템-접수~처리 프로세스
| 메뉴얼 프로세스 상담양식 | 운영시스템 | 8.면담실습과 대화촉진실습-경청실습 9.고충처리 발생시 절차와 처리기법
| 경청실습 | 기법실습 | 10.고충처리 유형별 분석과 4가지 케어 11.고충처리7단계기법과 상담모델사례 12고충처리상담Role Play[역할연기]
| 4가지케어 7단계기법 Role Play | 사례실습 롤플레잉 | 직무근거 | +사내고충처리상담사는, 30명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는 모든 사업장에서 근로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이를 처리하며 근로자에게 일과 삶의 균형(WLB) 일의보람QWL을 지원활동하며, 사내고충처리역할을 수행하는 전문활동을 한다. +근로자 참여 증진에관한법 제26조(고충처리위원)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에는 근로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하여 고충처리위원을 두어야 한다. 다만, 상시 30명 미만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이나 사업장은 그러하지 아니하다. +근로자 참여 증진에 관한법 제28조(고충의 처리) ①고충처리위원은 근로자로부터 고충사항을 청취한 경우에는 10일 이내에 조치 사항과 그 밖의 처리결과를 해당 근로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. ②고충처리위원이 처리하기 곤란한 사항은 협의회의 회의에 부쳐 협의 처리한다. +근로복지 기본법 제83조(근로자지원프로그램) 사업주는 근로자의 업무수행 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,개인의 고충 등 업무저해용인의 해결을 지원하여 근로자를 보호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, 전문가 상담 등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로자지원프로그램을 시행하도록 노력해야한다. | 수강절차 | +수강신청 전 먼저 개인 또는 기업회원으로 가입 하시기 바랍니다. +회원 로그인 후 사내고충처리과정 수강원서를 접수 바랍니다. +수강원서 접수결과는 문자(e메일)로 통보드립니다. +수강신청접수후 수강등록절차는 별도로 안내해 드립니다. +개강/OT관련 세부사항은 별도로 문자(e메일)로 통보드립니다. | 자격인증 | +본 협회 인중 사내고충처리상담사 수료증 수여 +본 협회 공인 사내고충처리상담사 자격증 발급 (본 협회 사내고충처리상담사 자격증은 별도의 심사절차가 있습니다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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